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정이든 정보노트

정신 장애의 수동 진단 및 통계 DSM 초기 버전 (20 세기) 본문

카테고리 없음

정신 장애의 수동 진단 및 통계 DSM 초기 버전 (20 세기)

J이든 2022. 12. 9. 16:17
반응형

DSM-1(1952)

명명법 및 통계에 관한 APA위원회는 다양한 문서의 다양하고 혼란스러운 사용을 표준화하기 위해 특별히 미국에서 사용하기 위한 Medical 203 버전을 개발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았습니다. 1950 년 APA위원회는 검토와 협의를 시작했고 정신 장애 진단 및 통계 매뉴얼은 1951 년에 승인되었고 1952 년에 출판되었습니다. 구조와 개념적 틀은 Medical 203에서와 같았으며, 많은 텍스트 구절이 동일했습니다. 여기에는 일반적으로 "신경증"(신경성, egodystonic )과 구별되는 "성격 장애"의 여러 범주가 포함됩니다. 1952 년 APA는 DSM에서 동성애를 사회 병리적 성격 장애로 분류했습니다. Homosexuality : A Psychoanalytic Study of Male Homosexuals , 1962 년에 Irving Bieber와 다른 저자들이 동성애에 대해 연구한 대규모 연구는 이 장애를 외상성 부모-자녀 관계로 인한 이성에 대한 병리학적 숨겨진 공포로 간주하는 것을 정당화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이 견해는 의료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1956 년 심리학자 에블린 후커는 이성애 남자와 동성애 남성의 행복을 비교하는 연구를 수행했는데 차이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녀의 연구는 의료계를 놀라게 했고 그녀를 많은 게이 남성과 레즈비언의 주인공으로 만들었지만 동성애는 1974 년 5 월까지 DSM에 남아있었습니다. 

DSM-2(1968)

1960 년대에는 정신 질환 자체의 개념에 많은 도전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도전은 정신 질환이 도덕적 갈등을 위장하는 데 사용되는 신화라고 주장했던 Thomas Szasz 와 같은 정신과 의사로부터 나왔습니다. Erving Goffman과 같은 사회 학자들은 정신 질환이 사회가 비순응 주의자 들을 어떻게 분류하고 통제하는지에 대한 또 다른 예라고 말했습니다. 관찰할 수 없는 현상에 대한 정신과의 근본적인 의존에 도전한 행동 심리학자와 APA의 동성애를 정신 장애로 나열한 것을 비판한 동성애 인권 운동가들로부터 많은 홍보를 받았으며 정신과적 진단의 효능에 대한 공격으로 간주되었습니다. 

APA는 ICD의 정신 장애 섹션의 다음 중요한 개정 (1968 년 버전 8)에 밀접하게 관련되었습니다. 1968 년에 출판 된 DSM 개정판을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DSM-2는 DSM-1과 유사하고 182 개의 장애를 나열했으며 길이는 134 페이지였습니다. "반응"이라는 용어는 삭제되었지만 " 노로 증 "이라는 용어는 그대로 유지되었습니다. DSM-1와 DSM-2는 둘 다 우세한 정신 역학 정신 의학을 반영했지만 두 설명서 모두 Kraepelin의 생물학적 관점과 개념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정 장애에 대한 증상은 자세히 지정되지 않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신경증과 정신병의 구분에 뿌리를 둔 삶의 문제에 대한 광범위한 근본적 갈등 또는 부적응 반응의 반영으로 간주되었습니다 (대략, 현실과 단절된 환각 또는 망상 과는 대조적으로 현실과 광범위하게 관련된 불안 / 우울 ). 사회학적, 생물학적 지식은 정상과 비정상 사이의 명확한 경계를 강조하지 않는 모델로 통합되었습니다. 인격 장애는 정신적 고통을 포함하지 않았다는 설명은 삭제되었습니다.

출처 픽사베이

Robert Spitzer 와 Joseph L. Fleiss의 영향력 있는 1974 년 논문 은 DSM (DSM-II)의 두 번째 버전이 신뢰할 수 없는 진단 도구라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스피처와 Fleiss는 비슷한 문제를 가진 환자를 진단할 때 DSM-II는 동일하게 사용했지만 다른 내용을 발견했습니다. 18 개의 주요 진단 범주에 대한 이전 연구를 검토하면서 Spitzer와 Fleiss는 "신뢰도가 균일하게 높은 진단 범주는 없습니다. 신뢰성은 정신 결핍, 유기 뇌 증후군 (아형은 아님)"의 세 범주에서만 만족스러운 것으로 보입니다. 알코올 중독, 신뢰도 수준은 정신병과 정신 분열증에 공평하게 나타나지 않습니다.

DSM-II (1974)

정신과 의사이자 동성애자 권리 운동가인 로널드 바이어가 설명 했듯이 APA에 대한 동성애자 인권 운동가들의 구체적인 항의는 샌프란시스코에서 대회를 개최한 1970 년에 시작되었습니다. 활동가들은 연사를 방해하고 동성애를 정신 장애로 보는 정신과 의사를 비웃고 조롱함으로써 회의를 방해했습니다. 1971 년 동성애자 인권 운동가인 프랭크 카메 니 는 APA 대회에서 시연하기 위해 동성애자 해방 전선 단체와 함께 일했습니다. 1971 년 회의에서 Kameny는 마이크를 잡고 "정신과는 육신의 적입니다. 정신과는 우리에 대한 끊임없는 근절 전쟁을 벌였습니다. 당신은 이것을 당신에 대한 전쟁의 선포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동성애 행동주의는 1960 년대에 등장한 정신과적 진단의 정당성에 도전하는 광범위한 반정신과 운동의 맥락에서 발생했습니다. 반정신과 운동가들은 동성애 운동가로서 일부 공유 슬로건과 지적 기반을 가지고 동일한 APA 협약에서 항의했습니다. 1974 년 DSM-II의 일곱 번째 인쇄 본인 Alfred Kinsey 및 Evelyn Hooker와 같은 연구자들의 데이터를 고려하면 더 이상 동성애를 장애의 범주로 나열하지 않았습니다. 1973 년 APA 관리 위원회의 투표를 거쳐 1974 년 더 광범위한 APA 멤버십에 의해 확인된 후 진단은 "성적 지향 장애"범주로 대체되었습니다.

DSM-III (1980)

1974 년 DSM의 새로운 개정판을 만들기로 결정하고 로버트 스피처가 태스크 포스의 회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초기 자극은 DSM 명명법을 국제 질병 분류 (ICD) 의 명명법과 일치시키는 것이었습니다. 개정판은 스피처와 그가 선택한 위원회 위원들의 영향력과 통제하에 훨씬 더 광범위한 임무를 수행했습니다. 추가된 목표 중 하나는 유명한 Rosenhan 실험을 포함한 수많은 비판의 여파로 정신과적 진단의 일관성과 타당성을 개선하는 것이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유럽과 미국 간에 정신과적 진단이 서로 다른 것으로 밝혀진 후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진단 관행을 표준화할 필요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일관된 기준을 확립하고 약학 규제 프로세스를 용이하게 하기 위한 시도였습니다. 많은 정신 장애에 대해 채택된 기준은 주로 세인트루이스와 뉴욕 주에 있는 워싱턴 대학에 기반을 둔 연구 중심 정신과 의사 그룹에 의해 개발된 RDC ( Research Diagnostic Criteria ) 및 Feighner Criteria에서 가져왔습니다. Spitzer가 위원장을 맡은 위원회 회의에서 합의에 의해 다른 기준과 잠재적인 새로운 장애 범주가 설정되었습니다. 주요 목표는 원인 가정이 아닌 구어체 영어 (연방 행정 사무소에서 사용하기 더 쉬움)를 기반으로 분류하는 것이었지만, 범주적 접근 방식은 여전히 범주의 각 특정 증상 패턴이 특정 기본 병리를 반영한다고 가정했습니다. 새로운 다축 시스템은 단순한 진단이 아닌 통계적 인구 조사에 더 적합한 그림을 생성하려고 시도했습니다. 스피처는 정신 장애는 의학적 장애의 하위 집합이라고 주장했지만, 태스크 포스는 DSM에 대한이 성명을 결정했습니다. 각 정신 장애는 임상 적으로 중요한 행동 또는 심리적 증후군으로 개념화됩니다. 인격 장애는 정신 지체와 함께 축 II에 들어갔습니다. DSM-III의 첫 번째 초안은 1 년 이내에 준비되었습니다. 그것은 많은 새로운 범주의 장애를 도입하면서 다른 것을 삭제하거나 변경했습니다. 변경 사항을 논의하고 정당화하는 많은 미발행 문서가 최근에 밝혀졌습니다. 미국의 후원 필드 실험 정신 건강의 국립 연구소 (NIMH)의 새로운 진단의 신뢰성을 테스트하기 위해 1977 년과 1979 년 사이에 실시하였다. 정신 분석의 주류인 신경증 개념의 삭제와 관련하여 논란이 일었습니다. 이론과 치료법이 있지만 DSM 태스크 포스에서는 모호하고 비과학적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엄청난 정치적 반대에 직면 한 DSM-III는 신경증이 어떤 형태로든 포함되지 않는 한 APA 이사회의 승인을 받지 못할 심각한 위험에 처해 있었습니다. 정치적 타협으로 어떤 경우에는 무질서라는 단어 뒤에 괄호 안에 용어를 다시 삽입했습니다. 또한, 자아 이상성 동성애 진단은 성적 지향 장애라는 DSM-II 범주를 대체했습니다. 1980 년에 마지막으로 출판된 DSM-III는 265 개의 진단 카테고리를 나열했으며 길이는 494 페이지였습니다. 그것은 급속히 국제적으로 널리 사용되었으며 정신 의학의 혁명 또는 변형이라고 불렀습니다. DSM-III가 발표되었을 때 개발자들은 그들이 고안한 근본적으로 새로운 진단 시스템의 신뢰성에 대해 광범위한 주장을 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특수 현장 시험의 데이터에 의존했습니다. 신뢰성 문제가 DSM-III의 중심 초점이 된 지 20 년이 지났지만, 일반 정신 건강 임상의가 DSM (모든 버전)을 높은 신뢰성과 함께 일상적으로 사용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이트 연구는 아직 없습니다. 매뉴얼의 어떤 버전이 이전 버전보다 신뢰성을 크게 증가시켰다는 믿을만한 증거도 없습니다. 대부분의 신뢰성 연구의 일반화를 제한하는 중요한 방법론적 문제가 있습니다. 각 신뢰도 연구는 면접관의 교육 및 감독, 진단 정확도에 대한 동기 및 헌신, 이전 기술, 환자 혼합 및 기본 비율과 관련된 임상 환경의 동질성, 조사자가 달성 한 방법론적 엄격함에 의해 제한됩니다.

DSM-III-R (1987)

1987 년, DSM-III-R은 Spitzer의 지시에 따라 DSM-III의 개정판으로 출판되었습니다. 범주의 이름이 변경되고 기준이 크게 변경되었습니다. 6 개의 카테고리가 삭제되고 나머지는 추가되었습니다. 월경 전 불쾌 장애 및 마조히즘 인격 장애 와 같은 논란의 여지가 있는 진단은 고려 및 폐기되었습니다. 자아 이상성 동성애도 제거되었고 성적 지향에 대한 지속적이고 현저한 고통을 포함할 수 있는 달리 명시되지 않은 성적 장애에 주로 포함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DSM-III-R에는 292 개의 진단이 포함되어 있으며 길이는 567 페이지였습니다. 진단이 순전히 설명이 되도록 추가 노력을 기울였지만 기준은 관찰자 측에서 훨씬 더 많은 추론을 필요로 합니다.

DSM-IV (1994)

1994 년에 DSM-IV가 출판되어 886 페이지에 410 개의 장애를 나열했습니다. 태스크 포스는 Allen Frances 가 의장을 맡았으며 4 명의 심리학자를 포함한 27 명의 운영 위원회가 감독했습니다. 운영 위원회는 5-16 명의 구성원으로 구성된 13 개의 작업 그룹을 만들었으며 각 작업 그룹에는 약 20 명의 고문이 추가되었습니다. 작업 그룹은 3 단계 프로세스를 수행했습니다. 첫째, 각 그룹은 진단에 대한 광범위한 문헌 검토를 수행했습니다. 그런 다음 연구원들에게 데이터를 요청하여 어떤 기준을 변경 해야 하는지 결정하기 위한 분석을 수행하고 보수적 지침을 제공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들은 진단과 임상 실습과 관련된 다기관 현장 시험을 수행했습니다. 이전 버전과의 주요 변경 사항은 모든 범주의 거의 절반에 임상 적 중요성 기준을 포함시켰으며 이는 사회적, 직업적 또는 기타 중요한 기능 영역에서 임상 적으로 심각한 고통 또는 장애를 유발하는 증상을 필요로 했습니다. 일부 성격 장애 진단은 삭제되거나 부록으로 옮겨졌습니다.

DSM-IV 정의

DSM-IV는 정신 장애를 개인에게 발생하고 현재의 고통 또는 장애와 관련이 있거나 사망, 고통, 장애 또는 중요한 고통을 겪을 위험이 상당히 증가하는 임상 적으로 중요한 행동 또는 심리적 증후군 또는 패턴으로 특성화합니다. 자유의 상실 또한 이 매뉴얼이 정신 장애의 분류를 제공하지만 정신 장애의 개념에 대한 정확한 경계를 적절하게 지정하는 정의는 없음을 인정해야 합니다.

DSM-IV 분류

DSM-IV는 범주 분류 시스템입니다. 범주는 프로토 타입이며 프로토 타입에 근접한 환자는 해당 질환이 있다고 합니다. DSM-IV는 정신 장애의 각 범주가 절대적인 경계를 가진 완전히 별개의 개체라고 가정하지 않는다고 말하지만, 고립 된 낮은 등급 비 기준 증상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장애의 거의 절반에 대해 증상은 사회적, 직업적 또는 기타 중요한 기능 영역에서 임상적으로 심각한 고통 또는 장애를 유발하기에 충분해야 합니다. 장애의 각 범주에는 의료 서비스 관리 목적으로 사용되는 ICD 코딩 시스템에서 가져온 숫자 코드가 있습니다. 

DSM-IV 다축 시스템

DSM-IV는 다섯 부분으로 구성된 축 시스템으로 구성되었습니다. Axis I는 임상 장애 또는 성격 장애 이외의 모든 정신 상태와 DSM-V 이전 DSM 에디션에서 정신 지체로 언급 된 내용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둘 다 Axis II에서 다루었습니다. Axis III는 개인의 장애 또는 장애 치료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의학적 상태를 다루고 Axis IV는 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심리 사회적 및 환경 적 요인을 다루었습니다. Axis V는 GAF 또는 전반적인 기능 평가로 기본적으로 사람의 심리적 증상이 일상생활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 측정 한 0에서 100 사이의 숫자 점수였습니다.

DSM-IV 자료집

DSM-IV는 그 출처를 구체적으로 인용하지는 않지만 APA의 가이드 라인 개발 과정과 문헌 검토, 데이터 분석 및 현장 시험을 포함하여 증거를 뒷받침하는 문서가 되는 소스 북 4권이 있습니다. 자료집은 DSM-IV의 생산으로 이어진 결정의 성격과 질에 대한 중요한 통찰과 현대 정신과 분류의 과학적 신뢰도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DSM-IV-TR (2000)

DSM-IV-TR이라는 제목의 DSM-IV 텍스트 개정판이 2000 년에 발표되었습니다. 진단 범주는 9 개를 제외한 모든 진단 기준과 마찬가지로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46] 대부분의 텍스트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두 가지 장애, 달리 명시되지 않은 전반적 발달 장애와 아스퍼거 장애의 텍스트는 중요하거나 여러 번 변경되었습니다. 달리 명시되지 않은 만연 발달 장애의 정의는 DSM-III-R에 있던 것으로 다시 변경되었으며 Asperger의 장애에 대한 텍스트는 거의 완전히 다시 작성되었습니다. 대부분의 다른 변경 사항은 실험실 결과, 인구 통계 정보, 보급률, 코스와 같은 추가 정보를 포함하는 진단의 관련 기능 섹션에 대한 것입니다. 또한 ICD-9-CM과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일부 진단 코드가 변경되었습니다.

반응형
Comments